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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마케팅, 택배업체 대형 화주로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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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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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마케팅 업체들을 모셔라.’
네트워크마케팅, 택배업체 대형 화주로 부상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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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는 네트워크마케팅 업체들이 지난 2∼3년새 홈쇼핑을 넘거나 2번째 손님 자리를 차지하는 등 point고객으로 그 위상이 급속히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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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현대택배도 최근들어 홈쇼핑고객에 이어 2위 고객사로 부상한 ‘하이리빙 모시기’에 부쩍 신경을 쓰고 있다아

레포트 > 기타
 특히 주요 고객사인 하이리빙의 경우 2000년 물류계약 체결 당시 월평균(average) 3만5000박스에서 2001년 7만2000박스, 지난해에는 월평균(average) 13만박스까지 치솟아 가장 높은 물량 증가율을 보였다.
네트워크마케팅, 택배업체 대형 화주로 부상
 대한통운(대표 곽영욱 http://www.korex.co.kr)은 현재 한국암웨이, 앨트웰, 한국허벌라이프, NFLI 등 4개 네트워크마케팅 업체의 물량을 택배서비스하고 있다아 한국암웨이의 경우 99년부터 매년 100% 이상씩 물량이 증가해 지난해에만 484만개의 물량이 발생, 홈쇼핑업체를 제치고 대한통운의 제1 고객으로 떠올랐다. 이 회사는 네트워크마케팅 업체들을 대상으로 창고보관 서비스부터 창고내 유통가공 작업 및 배송까지 토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아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네트워크마케팅 시장은 지난해 5조2000억원으로 지난 2000년의 2.5배로 성장할 정도로 호황을 구가하고 있다아 이 때문에 일부 택배업체의 경우 네트워킹업체 물량이 기존 최대고객인 홈쇼핑업체 물량을 제칠 정도로 그 위세를 더하고 있다아

 이에 따라 택배업계도 매년 100%의 시장 성장률을 보이는 약 300개의 네트워크마케팅 업체를 고객사로 끌어들이기 위해 적극적인 영업전을 전개하고 있다아


 실제로 대한통운의 경우 지난해 한국암웨이가 홈쇼핑을 제치고 최대고객으로 부상하면서 큰손님인 ‘한국암웨이 모시기’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아

네트워크마케팅, 택배업체 대형 화주로 부상


네트워크마케팅, 택배업체 대형 화주로 부상
 택배업계의 한 관계자는 “연매출 25조원의 Japan 네트워크마케팅 업체들이 조만간 국내시장에 진출할 전망인 만큼 향후 이들 업체를 고객사로 유도하기 위한 택배업체들의 서비스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회사는 암웨이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매주 양사간 서비스 향상 회의를 갖고 매달 친절 택배사원을 선정해 포상하며 암웨이 고객을 대상으로 배달지연, 전화응대, 파손 및 분실 등 총 8개 항목으로 된 서비스품질지수를 측정,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방안(方案)을 마련해나가고 있다아
순서



 최근 택배업계가 한국암웨이 등 다단계판매, 일명 ‘네트워크마케팅’ 업체들에 부쩍 신경을 쓰면서 ‘모시기’에 들어갔다.

 현대택배(대표 강명구 http://www.hyundaiexpress.com)의 경우도 지난해 택배 매출의 10% 가량을 네트워크마케팅 업체에서 확보하는 등 이들 업체가 홈쇼핑업체에 이어 우수고객으로 부상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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