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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에 도전한다](31)하이온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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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0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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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계기 부문의 매출 비중을 줄여가고 있음에도 성장했다는 것은 놀라운 성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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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260억원이었지만, 올해는 70% 이상 성장해 450억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됐다.

구분 2004 2005 2006 2007
 새 모습으로 변신을 시도한지 1년여가 지난 성과는 성공적이라는 분석이다.
 하이온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위성DMB와 지상파DMB 단말기를 함께 생산한다. 이를 통해 내년 단말기 판매 20만대와 매출 800억원 달성이 목표다.’
단위 : 억원

서정근 사장 일문일답
[차세대에 도전한다](31)하이온콥
 

순서


매출 340 260 450 800
 하이온콥(대표 서정근 http://www.hyoncorp.com)은 올해 초 중앙시스템에서 사명을 바꾸면서 DMB 단말기 전문업체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세웠다. 기존의 중앙시스템은 중계기 시스템 업체로서의 이미지가 강했다.
 ▲내년부터 지상파DMB 전국화와 함께 큰 폭으로 시장이 확대될 것이다. 예를 들면 DMB와 내비게이션의 결합을 최초로 이뤄냈으며, DMB와 내비게이션을 멀티태스킹을 통해 한 화면에 보여주는 ‘오버레이’ 기능도 하이온콥이 가장 먼저 시도했다. 또 탄탄한 유통 파트너를 확보한 것도 강점이다.
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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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MB 단말기 시장 展望(전망) 은.

설명
 -하이온콥의 강점은.


[차세대에 도전한다](31)하이온콥
<표>하이온콥 경영실적
 -향후 주력분야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이를 뒷받침하는 기술력을 보유한 게 최대 강점이다. DMB 단말기 업체들의 약점인 유통문제도 대형유통업체인 한국리모텍과의 계약을 통해 온-라인·대형 할인마트·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을 확보했다. 또 한 화면에 내비게이션과 지상파DMB를 동시에 구현하는 ‘오버레이’ 기능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등 고객과 시장이 요구하는 기술을 한발 먼저 개발해 적용했다. 더욱이 내년엔 지상파DMB 전국방송이 처음 돼 이러한 展望(전망) 을 가능케 했다. 아울러 올해 초 출범한 콘텐츠 사업본부를 통한 사업도 내년부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우선 DMB 단말기 모델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기능과 가격면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해 보급할 예정이다.
[차세대에 도전한다](31)하이온콥
[차세대에 도전한다](31)하이온콥

권건호기자@전자신문, wingh1@
 서정근 사장은 “올해 DMB 단말기 분야에서만 3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며 “DMB 단말기 업체로 성공적인 전환을 이뤘다고 평가한다”고 말했다. 하이온이라는 브랜드가 DMB 단말기 시장에 자리매김 했으며, 매출 면에서도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
‘DMB 단말기 전문업체로 제2의 창업을 이룬다. 새 변화를 주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사명을 전격 변경한 것. 하이온은 하이온콥이 판매하는 DMB 단말기의 브랜드명이기도 하다. 고가부터 저가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교통 및 여행자정보표준프로토콜(TPEG) 지원 단말기 등을 통한 기술 차별화도 시도한다. 정체됐던 위성DMB 차량용 단말기 시장도 올 연말부터 TPEG 교통정보서비스 상용화와 함께 새 전기를 맞을 것이다.  ▲DMB 단말기 사업이다.


 내년에도 단말기 사업을 강화할 생각이다. 올해 매출 성장의 견인차는 역시 DMB 단말기였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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