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age.kr 총체적 언어교수법 > message3 | message.kr report

총체적 언어교수법 > message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ssage3

총체적 언어교수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0:21

본문




Download : 총체적 언어교수법.hwp




Canale과 Swain(1980)은 의사소통 능력이 문법적 능력, 사회언어학적 능력, 담화능력, 전략(戰略) 적 능력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았고Bachman…(생략(省略))


다. 이들은 원만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사회적인 지식이나 능력도 매우 중요하다고 주장하였다.
외국어 교육의 가장 기본적인 goal(목표) 인 의사소통 능력의 본질이나 구성요소에 관한 논의는 M.Canale & M. Swain(1980), S.J.Savignon(1983), L.F.Bachman(1990) 등에 의 해 활발히 이루어졌다.
D.H.Hymes(1979), H.G.Widdowson(1978), C.Paulston(1974) 등의 사회언어학자들은 언어를 사회적 맥락이나 자연스러운 언어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독립적인 개체로 보고 학습시키는 데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였다.순서

Download : 총체적 언어교수법.hwp( 11 )


총체적%20언어교수법_hwp_01.gif 총체적%20언어교수법_hwp_02.gif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외국어 교육에서의 총체적 언어교수법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한 글입니다.총체적언어교수법 , 총체적 언어교수법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I. I. I. I. 理論(이론)적 배경
1970년대 이후 외국어 교육에서 의사소통 능력이라는 용어가 쓰이기 처음 하면서 언어학자들은 언어를 그것이 쓰이는 사회적 맥락이나 사람들이 언어를 사용하는 목적과 관련시켜 연구하기 처음 하였다.


총체적언어교수법
총체적 언어교수법



외국어 교육에서의 총체적 언어교수법에 대하여 설명한 글입니다.
전체 6,19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ssag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