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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신느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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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0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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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히폴리토스에서 表題로 되어 있는 미모의 젊은이의 순결에 대한 강한 의지를 주제로 부각시키고 있고, 불륜의 사랑을 서슴없이 나타내는 계모는 이 젊은이에 대한 아프로디테(Vénus)의 복수의 도구로서 그녀 자신이 그 사랑을 부끄럽게 여기고, 悲劇의 중도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인간 존재의 일체를 神에게 의지하는 jansénisme의 엄격한 종교적 감성과 그리이스 古典의 정신은 Racine생애의 두 主軸을 형성하고 있따 Corneille에 의해 형성된 悲劇의 형식을 Racine은 새로이 그리스에 그 源泉을 둔 문학정신에 의해 완성시켰다. Racine비극연구 (심 민 화, 문학과 지성사 1987)

라신느,어둠의 세계,그리이스,히폴리토스,내적인 숙명,프로이드의 이론,
Ⅰ . RACINE戯曲의 特徴
프랑스 文学史 (민 희 식, 이화여대 출판부 1976)

Racine은 그리이스 古典에서 이어지는 悲劇의 이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그 계승者로 자처하고 있지만, 그 이념을 체계화하고, 나아가서 그것을 다음 세대에 승계시키려는 노력은 하지 않았다. 에우리피데스의 또다른 작품인 얼굴을 가리키는 ‘히폴리토스’와 近親性이 있다고 推定되는 세네카의 ‘파이도라’에는 情欲의 불길이 빚어내는 온갖 공격성을 몸에 지닌 여주인공이 등장하는데, Racine의 ‘Phèdre’는 ‘파이도라’에서도 적지않는 influence(영향)을 받고 있따
4. FREUD的 観点에서 照明한 PHÈD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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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戀愛 없는 悲劇論과 RACINE


설명



프랑스 古典文学의 연구 (이 인 성 外17명, 민음사 1995)

1. 그리이스 悲劇과 RACINE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프랑스 文学史 (송 면, 일지사 1971)



Lanson仏文学史 上 (Gustave Lanson. 정 기 수 駅, 을유文化사 1993)
[] 라신느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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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PHÈDRE의 否定性


2. PHÈDRE와 神과의 関係
Ⅱ . 古代 悲劇과의 聯関性
1. 그리이스 悲劇과 RACINE
1. PHÈDRE의 有罪性




라신느에 대해 [참고자료(資料)] Racine희곡 연구 (정 병 희, 이화여대 출판부 1989)
라신느에 대해 [참고자료] Racine희곡 연구 (정 병 희, 이화여대 출판부 1989) 프랑스 文学史 (송 면, 일지사 1971) 프랑스 文学史 (민 희 식, 이화여대 출판부 1976) 프랑스 古典文学의 연구 (이 인 성 外17명, 민음사 1995) Racine비극연구 (심 민 화, 문학과 지성사 1987) Lanson仏文学史 上 (Gustave Lanson. 정 기 수 駅, 을유문화사 1993)
Ⅲ . PHÈDRE 分析
2. 어둠의 世界와 RACINE
3. Jansénisme과 RACINE
Ⅳ . 結 論
다. 즉, 운명의 힘에 의해 좌우되는 인간이라는 그리스劇의 테두리 속에서 정열의 어쩔 수 없는 전개를 자연스러움과 진실임직함에 의해 그려내고 있따 Phèdre는 에우리피데스의 ‘히폴리토스’에 바탕을 두고, 고대 그리이스의 신화에서 주제를 따온 悲劇작품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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