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경영의 원리와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7:42
본문
Download : 학급경영의 원리와 실제.hwp
2. 학급의 경영적 특질
학교경영체제의 하위체제로서 학급경영체제가 얼마나 경영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느냐가 문제점(問題點)으로 되어있따 왜냐하면 현실적인 학교경영의 상황을 살펴볼 때 경영체제로서 학급은 재정이나 인사 등이 극히 제한된 입장에서 체제로서 어떻게 창의적인 경영을 할 수 있는가 하는 의문이 생긴다.
3. 학급경영의 기능
…(drop)
다. 레포트 작성에 많은 활용이 되시길 빌며,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그러므로 학급경영에는 교육지도의 기능은 있으나 경영· 관리의 기능은 취약한 형편이기 때문에 경영이라고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비판의 소리가 있따 그러나 학급담임교사는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주어진 재량권을 최대한 활용하여 보다 다양하고 개성 있는 인간을 양성할 수 있도록 경영적 창의기능을 발휘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그리하여 교장과 교감을 중심으로 중간관리층인 주임교수들이 직능적으로 결합되어 학급의 교수·지도 -경영- 관리 등 체제기능이 하나로 결합되어 나타나야 한다.
학급경영의 이념과 학급경영 계획수립에 대하여 살펴보고, 학급담임교사의 자질과 생활자세, 학급분위기 및 학급경영평가에 대하여 정리했습니다. 리포트 작성에 많은 활용이 되시길 빌며,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 학급경영의 원리와 실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Ⅰ. 학급경영의 이념
1. 학급경영의 의의
2. 학급의 경영적 특질
3. 학급경영의 기능
4. 학급의 조직편성
5. 학급경영의 과정
Ⅱ. 학급경영 계획수립
1. 기초조사
2. 학급경영의 계획
Ⅲ. 학급담임교사의 특징
1. 학급교사의 자질
2. 담임교사의 생활자세
3. 학생들이 좋아하는 교사와 싫어하는 교사
4. 학급분위기와 교사
Ⅳ. 학급경영평가
1. 평가내용
2. 평가방법
3. 평가시기
학급담임교사와 학교담임교사가 학년이나 학급경영체제의 구성요소로서 협동해야 한다는 경영의식으로 교육지도나 경영·관리를 다 함께 생각하고 실천함으로서 교육결과 를 올릴 수 있어야 한다.





학급경영의 원리와 실제
순서
Download : 학급경영의 원리와 실제.hwp( 68 )
레포트/경영경제
학급경영의 이념과 학급경영 계획수립에 대해서 살펴보고, 학급담임교사의 자질과 생활자세, 학급분위기 및 학급경영평가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