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패러디광고 / 패러디광고 패러디(parady)란 패러디 유행어, 유행가, 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0:08
본문
Download : 패러디광고, 패러디광고 패러.ppt
패러디광고 패러디(parady)란 패러디 유행어, 유행가, 영화, 코미...
설명
패러디광고 패러디(parady)란 패러디 유행어, 유행가, 영화, 코미디 등의 어느 한 대목을 흉내 내어 풍자적으로 응용하는 광고의 한 표현 발상 기법 좁은 定義(정이) - 하나의 텍스트가 다른 텍스트를 조롱하거나 희화화 - 특정한 작품의 풍자적 모방이라는 트래비스티나 벌레스크와 유사한 형식으로 한정 넓은 定義(정이) - 텍스트와 텍스트간의 반복과 다름 - 다성성 상호 텍스트성 메타픽션 혼성모방 등과 함께 지극히 포괄적인 의미로 사용 (정끝별1997) 패러디(parady)란 러시아 형식주의자들의 낯설게 하기와 연계성을 가지며 또한 상호 텍스트성을 환기 이미 존재하는 원 텍스트의 세계와 그 속에 구현된 대상들을 소재로 해서 또 다른 허구의 세계를 만든다는 점에서 확인 가능. (정끝별 1997) 상호텍스트성에 의한 모든 작품들이 패러디적 관계를 맺고 있는 것은 아님 패러디는 반드시 의식적으로 원 텍스트를 전경화 시키고 그 원 텍스트와 대화관계를 이룬다는 데 결정적인 차이가 있따 패러디(parady)란 패러디와 다성성 패러디광고와 포스트모더니즘 서구의 예술 이론 - 패스티쉬, 콜라주, 몽타주로 구분 동양 - 패러디 定義(정이) 과 유사한 여러 창작 기법들이 존재 동양 고전 시학과 패러디 용사, 환골탈태, 점철성금, 점화, 습용 시의 형식이나 표현수단은 어느 특정인의 전유물이 아니므로 만인에게 개방되어야 하고, 창작물에 타인의 전거(典據)를 빌려 쓰는 행위 그 자체는 비난의 대상이 될 수 없다는 개방적인 입장 패러디 vs 표절 패러디 기법상의 차원에서 인정을 받는 모방적 인용 행위를 의미, 의식적인 모방 인용의 행위이자 그 사실을 고의적으로 드러냄으로써 인정받는 모방행위 표절 의식적 모방 인용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고의적으로 감추려는 경우 패러디와 표절의 差別(차별) 성 - 자신의 텍스트가 기존의 텍스트를 차용하고 있다는 사실과 그 동기를 드러내...
Download : 패러디광고, 패러디광고 패러.ppt( 78 )
경제경영 패러디광고 / 패러디광고 패러디parady란 패러디 유행어 유행가 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패러디광고 패러디(parady)란 패러디 유행어, 유행가, 영화, 코미...





[경제경영] 패러디광고 / 패러디광고 패러디(parady)란 패러디 유행어, 유행가, 영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