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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울과 요한의 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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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2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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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때의 율법은 결국 …(투비컨티뉴드 )
율법은 실천되도록 신에 의해 주어진 것이다.


바울과 요한의 신학
. 율법의 구원사적 의미
. 율법의 구원사적 의미
율법은 실천되도록 신에 의해 주어진 것이다. 그러므로 그것에 신의 구속력 있는 요구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결론을 내려서는 안된다 의에 이르게 하는 것은 공적이 아니라 오로지 신앙 뿐이라는 명제의 이해를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선한 일을 인간에게 요구하는 심판자가 곧 신임을 율법의 요구가 주장하는 바 이것을 승인하는 것이다. 그러나 주관적인 절망에의 가능성을 부인하지도 않는다. . 그것은 인간으로 하여금 계명에 대한 자신의 저항을 역행시켜 오히려 율법을 실천함으로 자신의 의를 얻으려고 노력하는 최대의 가능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구원사의 의미를 가진다. 즉 실천적인 인식, 범죄를 향한 자기 이해이다. 그러므로 그것에 신의 구속력 있는 요구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conclusion(결론)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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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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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율법의 구원사적 의미율법은 실천되도록 신에 의해 주어진 것이다. 그러므로 율법하의 인간의 상황을 절망적으로 만드는 것은 신앙 이전에 실제적인 율법의 성취가 없다는 단순한 사실이다. 그러므로 율법은 인간이 죄인임을 밝혀준다. 율법은 인간을 객관적으로 절망된 상황에 끌여들여 인간이 이 상황을 이해하게 한다. 그리고 이것은 인간이 율법의 일들로 구원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는 말이다. 그 방향의 잘못됨을 의미할 뿐이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므로 인간을 죄에 끌어들이되 그의 욕심을 자극함으로 범죄케 하는 것만이 율법의 구원사적 의미가 아닐것이다. 그러므로 그것에 신의 구속력 있는 요구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결론을 내... , 바울과 요한의 신학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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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스도인에게 계시된 신의 뜻은 율법의 요구와 동일하다. 그 이유는 율법을 실천함으로 구원을 얻으려는 인간의 노력이 인간을 단지 죄어 끌어들이기 때문에 결국은 그 노력 자체가 이미 죄이기 때문일것이다 그 대문에 율법의 일들로 의롭게 되어서는 안된다 그는 창조자에 대한 자신의 예속성을 이해할 때에만 구원을 얻을 수 있따 그렇다면 이때에 가지는 율법의 의미는 무엇인가? 그것은 인간이 율법을 통해 죄가 무엇인가에 대한 인식에 도달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범죄하도록 인도된다는 것을 말하려 한다. 율법의 의미가 그리스도를 향한 구육자라는 것이라면 그것은 현대적인 윤리적 교육자로 이해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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