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능력신장을 위한 단계별 CAI 프로그램의 개발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7:30
본문
Download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능력 신.hwp
B. 연구의 기간 30
C. 주제설정 근거 및 이유 3
A. 실태 分析(분석) 22
G. CAI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계획 32
Ⅰ. 서 론 1
A.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지도 5
B. 실행목표 2 의 실행 51
수학학습장애아 연산능력 CAI프로그램 /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능력신장을 위한 단계별 CAI 프로그램의 개발 적용
D. 사용 도구 및 처치 도구 31
A. 실행목표 1 의 실행 결과 57
기초학력이 뒷받침 되지 못하여 학습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어떤 계기를 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학습 결손이 누적되어 스스로 학습을 포기하거나 자신감을 상실하고, 열등감에 빠지는 등 부정적인 자아 concept(개념)이 형성되어 성격까지도 바람직하지 못한 상태로 변하는 학습장애아들에 대한 수업 지도에 관심을 가져오면서 느낀 점은 시대성에 뒤떨어지는 학습자료(資料)의 활용이나 수업 방법으로는 교사의 노력에 비해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은 점점 적어짐을 발견할 수 있었다.
H. 개발 체계 34
설명
B. 실태 分析(분석)의 종합 27
컴퓨터를 배우면서 익힌 다양한 기능들과 멀티미디어 자료(資料) 저작 도구인 ToolBook 및 Powerpoint를 이용하여 연구자가 직접 개발한 CAI 프로그램(program]) 을 수학의 기초적인 concept(개념)들과 문제에 활용한 결과 학습 분위기 유도가 자연스럽고, 모두가 재미있게 공동의 장으로 유도됨을 발견하였다. A. 실행목표 1 29
A. 실행목표 1 의 실행 36
그 이후 수업시간에 수시로 활용하여 본 결과 좋은 reaction response을 얻었지만, 체계적이고 계획된 방법으로 시도해 보면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능력 신장에 바람직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믿어서 연구를 추진하게 되었다.
E. 연구 문제 4
F. 스토리보드의 작성 32
※ Reference List 69
A. 연구의 대상 30
Ⅸ. 요약 및 結論 63
I. CAI 프로그램(program]) 제작 일정표 34
수학학습장애아 연산능력 CAI프로그램 / ()
Ⅴ. 연구의 설계 30
A. 요약 63
순서
Ⅲ. 실태 分析(분석) 22
E. 연구의 한계 및 定義(정이) 31
C. 제언 68
B. 실행목표 2 의 실행 결과 58
B. 結論 67
Ⅳ. 실행 목표 29
Ⅱ. 理論적 배경 5
Ⅶ. 연구의 검증 56
Ⅷ. 실행 결과의 고찰 57
A. 연구의 동기 1
Ⅵ. 연구의 실행 36
수학학습장애아 연산능력 CAI프로그램
C. 선행연구의 고찰 21
C. 연구의 절차 및 방법 30
B. 연구의 당위성 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J. 프로그램(program]) 의 점검 및 수정 보완 35
B. 컴퓨터 보조 수업 (CAI :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11
B. 실행목표 2 29
D. 연구의 목적 4





Download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능력 신.hwp( 8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