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6학년 환경보호 수업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0:27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6학년 환경보호 수업지도안.hwp
그러나 이 環境보호라는 용어를 함께 사용, 혼용되고 있는 어휘와 비교해보자면 다음과 같으며
-環境보호(protection): 상당히 변경되어 훼손된 생태계에 대한 관리 관념으로 제한적인 이용과 강도 높은 인위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環境보호를 하자는 의미는 개발은 하되, 개발한 구역에 관련되어 環境적인 부하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인위적으로 가꾸자 라는 말이 된다 즉 이러한 맥락을 살펴보면 ‘環境보호’란 인간이 環境보다 강자, 즉 環境의 주인으로서 약자인 그리고 이용대상인 環境을 보호해줘야 한다는 의미를 찾을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진정한 의미에서 우리가 앞으로 나가야 하는 덕목으로서의 環境보호는 ‘보호’ 보다는 ‘보전, 보존’의 의미를 더욱 강조하는 생태중심주의적 입장을 취하여 자연을 위하는 것도 인간을 위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자연 그 자체를 위한 것으로, 그 목적이 크게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 침식방지를 위한 시설이나 식생 복원 등은 이러한 관리 방침의 하나라 할 수 있다아
-環境보존(preservation): 원상태의 고유한 생태계를 유지하기 위해 이용은 물론 인위적 관리를 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석축 설치, 등산로 정비, 철책 설치 등이 이러한 관리를 적용한 것이다. 모든 생명이 똑같이 평등하다는 사고하고 행동하여 인간에만 통용되었던 …(省略)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 초등학교6학년 환경보호 수업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초등학교6학년 환경보호 수업지도안
초등학교6학년 환경보호 수업지도안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Ⅰ. 環境보호의 의미
環境보호란 인간을 둘러싸고 있는 일체의 자연環境, 즉 식물·동물·미생물·토양·암석·물, 또 산악·하천·해양·대기 등을 물리적·화학적 파괴로부터 지키기 위하여 그 파괴의 요인을 규명하고 미연에 방지하며, 더 좋은 자연環境으로 만들어 인류의 생명을 보전하는 데 이바지하는 일이다.
초등학교6학년,환경보호,수업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초등학교6학년 환경보호 수업지도안
순서
Download : 초등학교6학년 환경보호 수업지도안.hwp( 16 )
다.
초등학교6학년 환경보호 수업지도안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따라서 국립공원의 일부 지역 등 자연 상태가 매우 양호한 생태계에 적용할 수 있는 관념으로 어떠한 인위적인 관리도 배제한다.
-環境보전(conservation): 다소 원상이 변형된 생태계에 대한 관리로써 제한적인 이용과 최소한의 인위적 관리를 도모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