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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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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마케팅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效果)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goal)이다. 정리(整理) 하자면, 스포츠 마케팅은 인지도향상과 브랜드 이미지…(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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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하여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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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分析과 스포츠marketing 실패instance(사례)分析및 스포츠marketing 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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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스포츠마케팅
Ⅰ. 스포츠마케팅의 定義(정의)
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goal)로 하는 마케팅 기법. 기업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改善(개선) 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상상도 할 수 없는 천문학적인 금액이 오고 가는 런던 올림픽. 이런 올림픽과 같은 큰 규모의 스포츠 경기에서는 기업들의 마케팅을 빼놓을 수 없다. 즉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스포츠 활동에 재정적 또는 이에 상응하는 지원을 제공한다.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은 경영학의 마케팅 및 기업의 관점에서 볼 때 스포츠 후원을 나타낸다. 스포츠 후원은 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또는 노하우,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포츠스타, 팀, 연맹 및 협회, 스포츠행사를 지원하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한 기획조직실행통제하는 모든 활동이다. 기업의 마케팅에 있어서 스포츠와는 밀접한 관계가 있고, 스포츠는 한 국가에서만이 아니라 글로벌하게 접근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에서 스포츠 마케팅 관심이 커지고 있다아
스포츠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첫째, 스폰서계약비보다 더 많은 광고 효과(效果)를 창출 할 수 있다아 둘째, 스포츠는 언어, 文化뿐 아니라 국경을 초월한 만국 공통어이다. 셋째, 광고의 홍수 속에서 광고를 회피하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좋은 방법이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는 금메달을 걸고 상품을 준다거나 세일을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많이 한다. 넷째, 소비자와 상호작용에 근거한다.